원무, 일섬, 류 스타일 각각의 특성 및 활용법
원무 스타일
대 집단 전투에 특화된 전투 스타일로, 스웨이와 무공을 통해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하고 회피할 수 있다.
일섬 스타일
1:1 대결에서 강적을 상대할 때 효과적인 전투 스타일로, 밸런스가 뛰어나며 스킬 획득을 통해 다양한 국면에서 활용할 수 있다.
류 스타일
근접 공격용 무기를 든 적에 대한 대응에 특화된 전투 스타일로, 모든 방향에서 오는 공격을 가드하고 적의 무기를 해제할 수 있다. # 전투 기능들
EX 액션, EX 부스트, 선약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면 전투를 더욱 효과적이고 다양하게 이끌 수 있다. 스킬 습득을 통해 능력을 강화하고, 방어구를 장착하여 자신을 보호하고, 상태 이상에 대응할 수 있다. 인카운트 배틀과 보스급의 강적에 대비할 수 있으며, 선약을 제작해 일시적으로 자신에게 강한 힘을 부여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전투 스타일과 기능을 활용하면, 전투를 더욱 흥미롭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특정 스타일이나 기능에 익숙해지면, 그에 따른 전략을 세워 전투를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EX 액션 종류
기술명 | 개요 | 발동 조건 |
벽 도약 괴격 | 벽을 차고 뛰어오른 기세를 이용해 공중에서 타격을 가한다. | 일섬 또는 원무 스타일일 때 삼각 점프 중에 △ |
말타기 괴격 | 적을 말타기 자세로 넘어가면서 던지기나 발차기를 구사하는 테크니컬한 기술. | 말타기 중에 △ |
비상타격 | 높이 날아올라 공중에서 모든 체중을 실은 강렬한 일격을 선보인다. | EX 부스트 중 무공 상태에서 △ |
마운트 공격 | 궁지에 몰린 야가미가 마운트 자세에서 적에게 펀치를 퍼붓는다. | 체력 게이지가 적색 점멸 상태일 때 쓰러진 적 가까이에서 △ |
포획격토 | 움직이지 못하는 적을 가차 없이 던져, 쓰러진 적의 안면에 일격을 넣는다. | 일섬 혹은 원무 스타일에서, 체력이 적색 점멸 중일 때 적을 앞에서 붙잡고 △ |
포획격토 전복 | 움직이지 못하는 적을 근처의 적에게 가차 없이 던지는 기술. | 일섬 혹은 원무 스타일에서 체력 게이지가 적색 점멸 중일 때 적을 붙잡고 △ |
당겨 조르기 | 적의 팔을 잡고 던져버린 다음 그 팔을 조르는 기술 | 류 스타일에서 체력이 적색 점멸 중일 때 적을 붙잡고 △ |
수레바퀴 던지기 | 적의 팔을 잡아 다른 적에게 던져 버린다.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효과적. | 류 스타일에서 체력 최대치이고, 적을 잡은 상태에서 주위에 다수의 적이 있을 때 △ |
맨손 졸라 던지기 | 목을 조르면서 던져서 적을 지면에 내리 꽂는다. | 류 스타일일 때 체력 최대치인 상태에서 적을 배면 조르기하고 △ |
돌려치기 | 적의 손을 잡고 등을 걷어찬다. 걷어찬 적을 다른 적에게 날려 복수의 적을 한꺼번에 처리하는데 유용한 기술. | 류 스타일에서 체력이 적색 점멸 중일 때 적을 배면 조르기하고 △ |
주장저 | 적의 품에 재빠르게 파고들어 손바닥을 아래에서 위로 내뻗어 적의 턱을 가격한다. | EX 부스트 중 달리면서 적의 가까이에서 △ |
주연권 | 달리면서 적의 공격을 연속해서 화려하게 흘려내고, 강렬한 주먹으로 적을 날려버린다. | EX 부스트 중 달리면서 2명 이상의 적 가까이에서 △ |
주벽격 | 달리면서 벽을 등진 적을 걷어차 얼굴을 발과 벽 사이에서 짓이긴다. | EX 부스트 중 벽 가까이의 적 근처에서 달리면서 △ |
침기격 | 다운 상태에서 일어나면서 반격한다. 넘어지더라도 거저 일어나진 않는다. | 다운중 적 가까이에서 △ |
탈출 반격 | 적에게 붙잡힌 상태에서 반격한다. 열세를 뒤엎는 기술. | 적에게 붙잔힌 상황에서 △ |
도발 반격 | 도발에 흥분한 적의 맹공을 화려하게 흘리며 반격한다. | 일섬 스타일일 때 도발 중 적의 공격에 대해 △ |
유려 차기 | 기절한 적에게 무자비한 발차기를 연속으로 퍼붓는다. | 일섬 스타일일 때 기절 상태의 적 가까이에서 △ |
공중 내리찍기 | 공중에 띄어올린 적에게 도약하여, 발차기로 지면에 세차게 내리찍는 추격 기술. | 원무 스타일 중 , □ □ □ □△△ 콤보 후에 R1을 누르며 △ |
반동 추가타 | 지면에 부딪혀 튀어 오른 적을 강렬한 발차기로 날려버린다. | 원무 스타일일 때 □△△ 명중 후에 R1을 누르며 △ |
취권 | 취기가 돈 상태에서 공격을 피하며 적을 쓰러뜨리는 허점투성이인 듯 허점이 없는 기술. 발동 후 취기가 깬다. | 취기가 일정 이상일 때 적 가까이에서 △ |
그네 활격 | 그네를 이용한 연속 공격. 원심력을 이용한 강렬한 발차기를 날린다. | 공원의 그네 가까이에서 적을 앞에서 붙잡고 △ |
광렬파 | VR 공간에서의 필살기. 적에게 광탄을 발사해 대폭발을 일으킨다. | EX 게이지가 최고치일 때 자세를 잡고 △ |
진천무섬 | 집중해서 기를 모아 내지른 주먹이 적의 가슴팍을 꿰뚫는, 발군의 파괴력을 지닌 일격. | 일섬 스타일일 때, 격통 상태의 적 가까이에서 자세를 잡고 △ |
추가타 | 다운당한 적에게 자비 없는 추가타를 날린다. | 쓰러져 있는 적의 가까이에서 △ |
계단 떨구기 | 계단 위에서 적을 아래로 굴려 떨구는 무자비한 던지기 기술 | 특정한 계단 위에서 적을 앞에서 붙잡고 △ |
벽면 타격(표) | 공격을 가하는 동시에 단단한 벽에 적의 머리를 찍어 큰 피해를 입힌다. | 일섬 스타일일 때 벽 주변에서 적을 앞에서 붙잡고 △ |
벽면 타격(리) | 벽이나 적의 머리를 발판 삼아 여러 적에게 피해를 주는 아크로바틱한 기술. | 류 스타일일 때 벽 근처에서 적을 뒤에서 잡고 △ |
박침대 타격 | 적당한 높이의 받침대를 이용한 타격. 적의 머리를 받침대에 세차게 내리 찍는다. | 특정한 자동차나 받침대 부근에서 적을 붙잡고 △ |
난간 타격 | 가드레일 상부에 적의 등을 찍는 고통스러운 일격. | 특정 가드레일 근처에서 적을 붙잡고 △ |
내던지기 | 높은 곳에서 적을 내던진다. 떨어진 적은 생존하지만 전선에서는 이탈한다. | 특정한 높은 장소에서 적을 붙잡고 △ |
차량주의 | 차가 많이 다니는 시치후쿠 거리에서의 위험한 공격. 생각지도 못한 위험에 처할지도 모른다. | 시치후쿠 거리의 교차점에서 적을 붙잡고 △ |
조르기 타격 | 무기로 적의 팔을 휘감아 구속한 상태에서 타격을 가하는 기술. | 봉 모양의 한 손 소형 무기를 쥐고 적 가까이에서 △ |
압축 괴격 | 무기를 들고 뛰어올라 모든 체중을 실어 쓰러진 적을 짓누른다. | 대형 양손 무기를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다리 걸기 연격 | 적의 다리를 무기로 후려쳐서 쓰러진 적의 복부에 추가타를 날린다. | 봉 모양의 무기를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쇠망치 타격 | 해머로 적의 머리를 내려치는 문답무용의 일격. | 해머 무기를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둔기 타격 | 무기로 적을 때려눕힌 후 혼신의 힘으로 내려치는 비정한 공격. | 작은 한손 무기를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봉회천격 | 화련한 봉술로 적을 농락한 후 도약해서 내려친다. | 긴 봉 모양의 무기를 쥐고 적 가까이에서 △ |
연타격 | 무기로 적의 머리를 몇 번이고 때린다. 심플하지만 아픈 공격. | 작은 한손 무기를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톤파 연격 | 톤파를 이용한 연속 공격. 흐르는 듯한 톤파 놀림으로 적을 쓰러뜨린다. | 톤파를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쌍절곤 연격 | 쌍절곤을 이용한 연속 기술. 쌍절곤을 화려하게 휘둘러 적을 쓰러뜨린다. | 쌍절곤을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배트 어택 | 배트를 이용한 연속 공격. 몸이 한 바퀴 돌아갈 정도의 풀스윙으로 적을 날려버린다. | 배트를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젓가락 신공 | 젓가락으로 적의 잡아채 움직이지 못하게 한 후 일격을 날린다. | 젓가락을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뚫어뻥 어택 | 뚫어뻥으로 안면을 격렬하게 빨아들인다. 냄새와 고통의 2중 공격. | 뚫어뻥을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볼링 어택 | 적의 정강이에 단단한 볼링공을 던져 맞추는 통렬한 일격. | 볼링공을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솔트 어택 | 적의 얼굴에 소금을 뿌리는 짭짤한 공격. | 소금통을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목도 연격 | 적의 공격을 목도로 튕겨내고 겁에 질린 적에게 빠르게 연타를 퍼붓는다. | 목검 혹은 죽도를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초중둔포 | 힘을 해방해서 들어올린 초대형 무기를 적에게 내리꽂는다. | 스쿠터 등의 커다란 무기를 들고 적 가까이에서 △ |
임펄스 블레이드 | 충격파로 적을 겁먹게 만든 후 블레이드를 지면에 찔러 넣는다. 찔러 넣은 충격파로 적을 날려버린다. | VR 소드를 들고 적 가까이에서 자세를 잡고 △ |
차지 테라 숏 | VR 레일 건을 최대한 충전해서 발사한다. 발사된 광탄의 폭발로 적을 날려버린다. | VR 레일 건을 들고 적 가까이에서 자세를 잡고 △ |
운석 낙하 | 무기를 허공에 띄운 후 발로 차서 쓰러진 적에게 날린다. | 대형 양손 무기를 들고 쓰러진 적 가까이에서 △ |
오장육부 찌르기 | 쓰러진 적의 복부를 봉 형태의 무기로 체중을 실어 찌른다. | 봉 모양의 무기를 들고 쓰러진 적 가까이에서 △ |
초중량 찍기 | 쓰러진 적에게 초대형 무기를 혼신의 힘을 다해 내리꽂는다. 궁극의 추가타. | EX 부스트 중 대형 무기를 들고 쓰러진 적 가까이에서 △ |
안면 파괴추 | 쓰러진 적의 안면에 해머를 내리찍는다. | 해머 무기를 들고 쓰러진 적 가까이에서 △ |
봉 추가타 | 쓰러진 적을 봉으로 내리 찍어 공격한다. | 긴 봉 모양의 무기를 들고 쓰러진 적 가까이에서 △ |
연계 무릎 차기 | 동료와 협력해 2명의 적을 무릎차기로 쓰러뜨리는 연계 기술. | 특정 동료와 적이 근처에 있을 때 다른 적을 붙잡고 △ |
연계 노도격 | 카이토와 협력하여 공중에 뜬 적에게 연속 공격을 한다. | EX 부스트 중, 특정 동료와 적이 함께 있을 때 △ |
연계 도약 차기 | 동료와 협력해 2명의 적을 날아 차기로 쓰러뜨리는 연계 기술. | EX 부스트 중, 특정 동료가 떨어진 곳에 있고, 적이 2명 있을 때 △ |
연계 포획 공격 | 동료가 적을 뒤에서 붙잡고 있을 때, 뛰어올라 체중을 실어 펀치를 날린다. | 동료가 적을 뒤에서 붙잡고 있을 때 △ |
연계 파워 밤 | 동료가 파워밤을 먹이고, 발차기 추가타를 하는 연계 기술. | 특정 동료가 적을 앞에서 붙잡고 있을 때 △ |
연계 포획 차기 | 동료가 적을 뒤에서 붙잡고 있을 때, 뛰어올라 니킥을 날린다. | 특정 동료가 적을 뒤에서 붙잡고 있을 때 △ |
연계 들어올려 찍기 | 동료가 적을 들어올렸을 때 적의 안면에 니킥을 날린다. | 특정 동료가 적을 앞에서 붙잡고 있을 때 △ |
비수 꺾기 | 날붙이를 이용한 공격을 수도로 튕겨내 팔을 잡고, 움직이지 못하는 적에게 연속 공격을 선사한다. | 류 스타일에서 소형 날붙이 무기를 든 적에게 △ |
지팡이 얽기 | 적의 무기를 발에 끼워 앞으로 몸을 숙인 적의 얼굴을 걷어찬다. 마무리로 적의 무기를 빼앗는다. | 류 스타일에서 긴 양손 무기를 든 적에게 △ |
망치 되돌리기 | 해머로 내리치는 공격을 손으로 잡아 피하고, 다리에 맞춘다. 자세가 무너진 적의 후두부를 돌려차기로 가격한다. 마무리로 적의 해머를 빼앗는다. | 류 스타일에서 해머를 든 적의 공격에 대해 △ |
폭포 부수기 | 공격을 흘려내고 적의 뒤를 잡은 다음 던져버린다. 거꾸로 떨어지는 순간에 머리르 걷어찬다. | 류 스타일일 때 흘리기에 성공한 후 △ |
연계회복 | 쓰러진 동료에게 회복 드링크를 줘서 기운을 차리게 한 다음 부활한 동료와 함게 발차기를 퍼붓는 기술. | 동료의 체력이 떨어져서 대기하는 상태에서, 적이 근처에 있을 때 △ |
피니시 블로[섬] | 힘을 개방한 상태에서 연속 기술의 마지막에 구사하는 마무리 일격. | 일섬 스타일일 때 EX 부스트 중의 △ 콤보 중에 △ |
피니시 블로[무] | 힘을 개방한 상태에서 연속 기술의 마지막에 구사하는 마무리 일격. | 원무 스타일일 때 EX 부스트 중의 △ 콤보 중에 △ |
피니시 블로[류] | 던져버린 적에게 다가가 다시 던져버린다. 마무리 일격. | 류 스타일일 때 EX 부스트 중의 O 던지기 후 △ |
서렌더[떨림] | 공포에 떠는 적의 얼굴 바로 앞에서 멈추는 펀치. 두려움에 질린 적은 전의를 상실한다. | 류 스타일일 때 야가미가 두려워 방어 자세를 취한 적 가까이에서 △ |
서렌더[두려움] | 공포에 떠는 적의 얼굴 바로 앞에서 멈추는 발차기. 두려움에 질린 적은 전의를 상실한다. | 류 스타일일 때 야가미가 두려워 멍하니 선 적 앞에서 △ |
서렌더[벽] | 벽으로 몰아붙인 적에게 결정타를 척하다가 벽쿵. 두려움에 질린 적은 전의를 상실한다. | 류 스타일일 때 야가미가 두려워 벽쪽에 서있는 적 앞에서 △ |
서렌더[누움] | 드러누운 적의 얼굴을 짓밟은 척하는 페인트. 두려움에 질린 적은 전의를 상실한다. | 류 스타일일 때 야가미가 두려워 뒤로 드러누운 적 가까이에서 △ |
서렌더[엎어짐] | 엎어진 적의 팔을 꺾어 항복시킨다. 두려움에 질린 적은 전의를 상실한다. | 류 스타일일 때 야가미가 두려워 엎어진 적 가까이에서 △ |
파암격 | 가드가 무너져서 무방비해진 적에게 주먹으로 연속 공격한다. | 일섬 스타일일 때 가드가 무너진 적어게 △ |
기본 규칙들
미행 : 타깃에게 들키지 않는 것이 중요
특종 미션 : 사건의 결정적 순간을 촬영하는 것이 목표
애슬레틱 액션 :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액션으로 다양한 움직임과 기술이 있음
체이스
체이스에서는 목표를 쫓아가는 것이 중요하며, 야가미와 타깃 모두 체력이 존재해 체력 관리가 중요합니다. 체력은 아이템이나 성공적인 버튼 입력 등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조사 방법
관찰 모드
퀵 서치 모드
액티브 서치 모드
타깃 서치 모드
각 모드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활용되며, 주변을 자세히 관찰하거나 특정 사물, 인물을 찾아내는 데 사용됩니다.
도구들
변장 : 특정 상황에서만 가능
버즈 리서처 : 사건 발생 장소를 알아내는 데 사용
조사 가젯 : 집음기, 전파탐지기, 탐정견 등 다양하게 활용
특수한 선택지, 자물쇠 따기
특수한 선택지, 자물쇠 따기 등의 상황에서는 제한 시간 내에 대응해야 하며, 정확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스킬이란?
주인공 야가미 타카유키의 다양한 능력을 스킬이라고 합니다. 스킬에는 패러미터, 어빌리티, 일섬, 원무, 류, 스페셜의 6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스킬 카테고리 소개
패러미터
야가미의 체력과 공격력 등 기초 능력의 상승이 가능한 카테고리입니다.
어빌리티
스타일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특정 조건 하에서 야가미의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스킬도 이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일섬, 원무, 류
각 배틀 스타일의 피니시 기술의 바리에이션을 늘리거나 새로운 EX 액션을 습득할 수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보다 화려하고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고 싶다면 이 카테고리의 스킬을 익히면 됩니다.
스페셜
미행이나 스틸이 쉬워지는 등 모험에 유용한 스킬의 카테고리입니다. 편리한 스킬이 많으니 적극적으로 이 카테고리의 스킬을 익혀 보세요.
스킬을 익히는 법
스킬 습득 앱을 사용해 스킬을 익힐 수 있습니다. 야가미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스킬은 일시 정지 메뉴 안에 있는 스킬 습득 앱을 사용해 익힐 수 있습니다. 스킬 습득 앱을 열어 스킬 중에서 원하는 스킬을 선택해주십시오.
SP 입수 방법
스킬을 습득하는 데 필요한 SP는 다음 경로를 통해 입수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거리를 구석구석 탐색하다 보면 뜻밖의 장소에서 SP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스킬 개방
스킬 중에는 조건을 만족해야 개방되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런 스킬을 개방하려면 다음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스킬을 개방하려면 거리의 구석구석까지 탐색해보고 다양한 사람과 사건을 접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탐정사무소 혹은 99과에서 나와 거리를 탐색해봅시다.
청춘 드라마
야가미는 동아리 활동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에 잠입해서 사건을 쫓고 그 과정에서 학생들이 안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해 나갑니다.
지도력에는 팀워크, 집중력, 강단, 호소력이 있으며 커뮤니티에 관여해 나가면서 레벨이 오릅니다.
특정한 지도력의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커뮤니티에 잠입할 수 있게 됩니다.
조사가 막힌다면 ToDo앱을 이용하고, 청춘 드라마 이벤트가 일어나는 장소는 지도를 활용하세요.
학교에서의 활동 내용은 School 일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댄스 동아리
리듬 게임을 플레이하고, 과제곡을 연습해서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음악 수준이 올라가면 대회에 나갈 수 있습니다.
음악에는 각각 난이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타이밍에 맞춰 눌렀는지 여부의 판정은 5단계가 있어, 상위 2단계를 유지하면 COMBO가 발생합니다.
의상을 입으면 QUALITY 게이지가 쉽게 상승합니다.
로봇 대전
게임 청팀과 홍팀 2팀으로 나뉘며 양측 모두 3대의 로봇을 써서 대전하는 진지 쟁탈형 배틀 액션 게임입니다.
블록은 일정 간격으로 배틀필드의 정해진 위치에 출현하며 로봇이 접촉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로봇은 AI를 이용한 자율 행동이 가능합니다.
로봇은 특성이 서로 다른 3가지 타입으로 나뉘며 타입은 보디 파츠에 의해 결정됩니다.
로봇의 파츠 구성을 변경하거나, 소재와 비용을 소비해 신규 파츠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복싱 게임
가이드 게임 화면 설명: 화면 상단의 가장 큰 게이지는 두 선수의 체력 게이지입니다. 이 게이지가 바닥나면 선수는 다운됩니다.
공격 방법: L로 상대의 머리 혹은 보디를 향한 공격을 정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방어하지 않은 곳을 노려 펀치를 날리세요.
방어 방법: 상대의 공격은 L1을 입력하여 가드할 수 있습니다. 머리와 보디 중 어디를 막을지는 공격과 마찬가지로 L로 정합니다.
회피 방법: X로 스웨이하여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L로 회피할 방향을 정합니다. 단, 한 번 회피할 때마다 원형 게이지인 스태미너 게이지를 소비합니다.
스태미너 게이지: 스태미너 게이지가 바닥나려 하는 상황에서 △아 O로 보디 공격을 받으면 스태미너 저하가 발생하여 한동안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다운 상황: 선수는 체력이 바닥나면 쓰러집니다. 이를 다운이라 하며, 1라운드에 3번 다운되면 시합이 종료됩니다. 다운되었을 때 X를 연타하면 일어설 수 있습니다.
시합 규칙: 1 라운드는 3분, 1 시합은 4 라운드입니다. 1 라운드 중에 3회 다운한 선수는 패배(T.K.O)합니다. 승부가 나지 않은 채 4 라운드 종료 시 판정으로 승패를 결정합니다. 판정은 펀치의 히트 수와 다운 횟수를 비교하여 결정합니다.
스킬 획득: 스킬 전수 메뉴에서 토도로키 회장에게 일정한 금액의 레슨비를 지불하면 복싱 전용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능력 레벨 업: 스파링을 하면 파워, 체력, 스태미나, 근성의 능력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일정한 경험치를 획득하면 레벨이 오르고 능력이 상승합니다.
스케이트보드 게임
가이드 기본 규칙: 미션의 목표 스코어를 겨루는 게임입니다. 목표 스코어를 제한 시간 내에 달성하면 성공합니다.
트릭 실행: 스코어는 트릭을 실행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 내에 GREAT 이상의 트릭을 연속으로 실행하면 콤보가 발생합니다.
점프 트릭: 화면의 램프에 액세스하면 버튼 입력으로 점프 트릭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라인드 슬라이드 트릭: 레일에 액세스하여 그라인드 슬라이드 트릭을 해보세요. 스코어는 트릭의 시간에 따라 변화합니다.
걸즈 바
가이드 주문 방법: 드링크를 주문하자. 야가미가 주문한 드링크를 아가씨와 함께 마시게 됩니다.
칵테일 토크 타임: 드링크를 주문하고 건배한 후에는 아가씨와 대화를 들길 수 있는 칵테일 토크 타임이 시작됩니다.
우호도 높이기: 아가씨에게는 각자 야가미에 대한 우호도가 존재합니다. 우호도는 술을 마시거나 대화를 나누면 상승합니다.
모리 씨 정보: 모리 씨는 언제나 걸즈 바 안에 있는 단골 손님입니다. 모리 씨에게 말을 걸면 걸즈 바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 케이스
탐정사무소에 밀려드는 다양한 의뢰를 사이드 케이스라고 합니다. 야가미 탐정사무소, 요코하마 99과의 게시판을 이용해서 수주하거나 길거리에서 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걸프렌드
거리의 이벤트로 알게 된 여성 중에는 걸프렌드로 관계가 발전하는 인물도 있습니다. 걸프렌드가 된 여성과는 잡담을 하거나 함께 놀러 갈 수 있습니다.
야가미 타카유키의 자택 겸 일터-야가미 탐정사무소
체력 회복과 시간대 변경이 가능하며, 사무소의 옷장 등에 아이템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의 거점-요코하마 99과
체력 회복과 시간대 변경이 가능하며, 99과의 선반 등에도 아이템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의뢰 수주
야가미 탐정사무소와 99과에서는 탐정으로서 사건 의뢰(사이드 케이스)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레코드
야가미 탐정 사무소와 99과에는 레코드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으며, 야가미가 소유한 레코드를 틀 수 있습니다.
시간대 변경
프리미엄 어드벤처에서는 야가미 탐정사무소 및 요코하마 99과에 있는 소파에서 쉼으로써 시간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시스템
야가미 탐정사무소에 설치된 마스터 시스템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음식점
식사를 통해 체력 회복이 가능하며, 행운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술을 제공하는 가게에서는 음주에 의한 취함 상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상점
POPPO와 금화 약국에서는 회복 아이템 등을 구입하고, 커밍 부웅에는 방어구 아이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에비스야에서는 소지품을 매각할 수 있습니다.
택시
택시 승강장에서는 기본 요금을 내면 정해진 장소 중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임 장소
마을 곳곳에 주민들이 잡담을 나누는 모임 장소가 있습니다. 모임 장소에서는 조사에 필요한 정보를 얻거나 거리와 Yutter에서 화제인 키워드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오노데라 상점
오노데라 상점에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획득한 SP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마작
랄러바이: 테이블별 참가료가 필요한 초보자용 마작방입니다.
시트론: 테이블별 참가비가 필요하며, 실력 있는 마작사와 겨루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화조풍월: 테이블별 참가비가 필요하며, 배당률이 높아 실력 있는 마작사들이 모입니다.
배팅 센터
요시다 배팅 센터: 다양한 구종의 배팅 머신이 있습니다.
MIRAI: 다양한 구종의 배팅 머신이 있습니다.
장기
무료로 장기를 둘 수 있으며, 장기 실력별로 순위가 매겨진 기사와 대전하는 순위전, 특수한 상황에서 장기를 두는 시련돌파, 문제를 푸는 박보 장기 등 세 가지 모드로 장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센터
클럽 세가: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센터 사사키: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도박방
목패를 걸고 도박을 할 수 있으며, 획득한 목패는 교환소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카지노
칩을 걸고 도박을 할 수 있으며, 획득한 칩은 교환소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드론 랩
드론 파츠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파츠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소재와 돈이 필요합니다.
VR 살롱 파라다이스
VR 쌍륙과 에어셀리오스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보드
창고를 개조한 스케이트보드 파크에서 트릭으로 스코어를 획득하는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에서 획득한 스케이트보드 포인트는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고양이와 만나면 이름을 지어주고 예뻐해 주세요. 고양이와의 관계가 깊어지면 선물을 주는 일도 있습니다.
페인트 서치
다람쥐 그림을 발견하면 관찰해보세요.
개 산책
개와 함께 거리를 산책할 수 있습니다. 개와 산책하면서 주울 수 있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앱
ToDo 앱: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CASE FILE 앱: 사건이나 인물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wnGo 앱: 다양한 활동 기록을 확인하고,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으로 S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도 앱: 장소 검색과 상세 확인, 목적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장 앱: 조사 기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귀중품
중요한 아이템을 가리키며, 팔거나 버릴 수 없습니다.
숏컷
아이템을 숏컷에 등록하면 메뉴를 열지 않고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화 로그
일시 정지 화면에서는 직전의 대화를 다시 읽을 수 있습니다.
셀카
카메라 앱을 가동해서 전면 카메라 모드로 변경하고, 방향키를 입력해서 표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보드 이동
스케이트보드는 넓은 장소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탈것입니다. 사용 가능한 장소에서 스케이트보드로 이동 시, 코인 형태의 스케이트보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성능의 스케이트보드가 있습니다.
등장인물
아가미 타카유키 | 야가미 탐정사무소의 소장인 사립탐정. 38세. 과거 겐다 법률사무소에서 변호사로서 근무했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사무소를 떠났다. 그 뒤 카무로쵸에서 사립탐정 사무소를 개업하고 친형처럼 따르는 카이토와 함께 의뢰를 해결하며 지낸다. 전투에서는 중국 권법, 합기도를 기초로 한 독자적인 격투술을 사용한다. |
카이토 마사하루 | 야가미 탐정사무소의 조수 겸 야가미가 친형처럼 따르는 존재. 41세. 동성회 계열 마트가네조의 전 조직원. 목소리가 크고 태도도 거칠지만 악의가 있는 건 아니다. 마트가네조에서 일어난 강도 사건의 책임을 뒤집어슬 뻔했으나 야가미의 임기응변으로 위기를 벗어난다. 마트게나조에서 파문당한 후 야가미의 권유로 야가미 탐정 사무소에서 조수로 일하게 된다. |
호시노 잇세이 | 겐다 법률 사무소의 신참 변호사. 30세. 무슨 일에든 진지하게 임하며 주어진 일은 해내지만, 야심이 없고 무거운 책임은 지기 싫어하는 겐다 법률 사무소의 No.2 변호사. 시로사키 사오리와 사귀고 있지만 그다지 진전은 없어 보인다. |
시로사키 사오리 | 겐다 법류 사무소의 변호사. 35세. 말이 빠르고 일고 척척 해내지만, 태도가 매우 차갑고 사무적이다. 또한, 누구에게나 할 말은 확실하게 하는 인물이다. 같은 겐다 법률 사무소에서 일하는 호시노 잇세이와 일단은 연인 관계다. 평소에는 촌스럽지만 꾸미면 상당한 미인이 된다. |
겐다 류조 | 겐다 법률 사무소의 소장. 70세. 야가미를 신참 시절부터 돌봐준 뚝심 있는 변호사. 정이 많아서 야가미가 변호사 일에서 손을 뗀 지금도 신경을 써주고 있다. 보수적이지만 마츠가네조의 조장과 교류하는 등 대담한 면도 있다. |
스기우라 후미야 | 요코하마 99과의 조사원. 28세. 머리가 좋고, 운동도 잘 하는 다재다능한 인물. 원래 카무로쵸를 떠들썩하게 했던 절도단의 멤버. 절도단 탈퇴 후, 우여곡절을 거쳐 츠쿠모와 조사업을 시작했다. 전투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일이 많다. |
츠쿠모 세이이치 | 요코하마 99과의 소장. 30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는 전직 운둔형 외톨이이며, 주변 일에 신경 쓰지 않는 성격을 지녔다. 예전에 일어난 연속 살인 사건에서 야가미의 활약에 영향을 받아 스기우라와 함께 탐정 일을 시작해보자고 의기투합해 요코하마 99과를 개업했다. 혁신적인 IT 기업 등의 경영을 흉내내면서 이진쵸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
히가시 토우루 | 게임 센터 샤를의 오너. 35세. 동성회 계열 마트가네조의 전 조직원. 동성회가 해산된 후 샤를의 오너가 되어 젊은이들을 고용해 게임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마츠가네조 시절부터 카이토를 동경해 형님처럼 따르고 있다. |
후지이 마후유 | 도쿄 지방 검찰청의 검사. 35세. 항상 모범적인 태도를 지향하며 법의 수호자가 되고자 하는 인물. 소꿉친구인 시로사키 사오리를 통해 야가미와 친해졌지만, 오쿠보 신페이 사건이 일어나 사귀는 사이까지 가진 못했다. |
쿠와나 진 | 이진쵸의 해결사. 43세. 오랫동안 이진쵸를 거점으로 다양한 의뢰를 받아왔기에 뒷세계에도 연줄이 있으며, 다소 불법적인 의뢰라도 처리한다. |
에하라 아키히로 | 경시청의 현역 경찰관. 53세. 신주쿠구의 파출소에 근무하는 경장. 성추행 현행범으로 역 승강장에서 체포 및 구속당했다. 하지만 유죄 판결을 받을 때 미코시바의 시체가 발견된 현장을 정확히 맞히는 등 살인사건에 관여 했음을 암시한다. 기혼이지만 아내와는 별거 중이며, 아들은 4년 전에 자살했다. |
사와 요코 | 사립 세이료 고등학교의 교사. 30세. 2학년 2반의 담임 교사이며, 담당 과목은 영어. 교육열이 넘치며 교직자로서의 자부심이 강하다. 실종된 미코시바와는 교육실습생과 담당교사 관계였다. |
쿠스모토 레이코 | 후생노동성의 사무차관. 59세. 후생노동성의 주류파 간부가 일제히 실각하면서 후임으로 발탁되었다. 그런 경력을 덕에 조직에 그다지 속박되지 않아 관료의 수장으로서 개혁을 단행하여 국민의 지지를 얻고 있다. |
소마 카즈키 | 카무로쵸의 준폭력단 RK의 리더. 34세. 전 동성회 직계 일협 연합 조직원. 완력과 배짱, 뛰어난 정보 수집력을 구사하여 야쿠자 세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었다. 하지만 동성회 해산을 사전에 알아채고 먼저 조직을 탈퇴했다. 그 후 카무로쵸의 불량배와 전 야쿠자들을 모아 RK의 리더가 됐다. |
아쿠츠 다이무 | 카무로쵸 준폭력단 RK의 2인자. 31세. 전 동성회 직계 일협 연합 조직원. 뚝심 좋은 실전 요원으로서 조직의 기대를 받았다. 동년배인 소마 카즈키를 인정하고 있으며, 동성회를 탈퇴한 소마의 권유를 받아 RK의 2인자가 되었다. RK로 간 후에는 조직원들을 늘력 RK를 대규모 조직으로 키우려 하고 있다. |
반도 히데미 | 경찰청 경비국 공안과 소속. 58세. 공안에 존재하지 않는 조정관을 자칭하며, 후생노동성 사무차관 쿠스모토 레이코에게 접촉했다. 카무로쵸 준폭력단 RK를 배후에서 조종하는 것으로 보인다. |
타카노 사다오 | 도쿄 지방 검찰청의 검사. 35세. 현직 경찰관 에하라 아키히로의 치한 행위를 기소하고 엄정히 처분하여 법의 공정함을 보이겠다는 의욕에 차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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